Suzi Fadel Nassif는 1973년에 태어난 레바논 예술가로, 두바이와 베이루트를 오가며 거주하며 작업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오일과 아크릴을 사용,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을 결합하여 Pablo Picasso, Salvador Dali, Frida Kahlo 및 앤디 워홀 같은 후기 전설의 특이성을 되살립니다. 이야기에 매료된 그녀는 자신만의 초현실주의적 성향을 가미하여 다양한 시선을 포착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판단 유보입니다. 과거 전설적인 화가들에게 너무 들이대는 느낌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수지의 첫 번째 뮤즈인 달리는 현실을 왜곡한 작품으로 그녀를 아름답게 사로잡았습니다. “나는 그의 그림을 보며 살았고 심지어 마음을 사로잡는 예술 작품을 복사하기도 했습니다.”라고 그녀는 인정합니다. “Dalí는 제가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생각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는 단순히 내 붓놀림에 자기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나는 그의 모든 주에서 달리를 묘사했고, 전 세계 그의 박물관을 방문했으며, 심지어 카탈로니아 카다케스에 있는 그의 집에서 그의 삶을 맛보기도 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수지는 피카소, 워홀, 칼릴 지브란, 반 고흐, 구스타프 클림트의 작품에 매료되었습니다. 라틴 문화도 작가의 작업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쿠바 여행을 통해 나 자신의 대부분이 그들의 세계에 속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나는 그들의 유산을 탐구하고 그들의 역사에서 가능한 모든 매체와 자료를 검색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수지는 고통과 열정의 멕시코 여왕, 아무런 제한도 없고 사과도 없이 자신을 정의하는 불안한 예술가 칼로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저는 다양한 시대에 걸쳐 황금의 역사를 창조한 강력한 아이콘들에게 매료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Suzi Fadel Nassif의 작품은 Saatahi ART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Faces And Phases(얼굴과 모습)
모든 초상화는 특정한 표정을 보여주며, 보는 이들은 이 초상화의 표정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풀어내려 합니다.
수지는 다양한 상황에 놓인 사람들의 표정, 특히 호기심이 많은 사람들의 표정 관찰에 열정적입니다. 초상화의 가장 큰 매력은 모든 표정이 서로 완전히 다르고, 그려졌을 때 모든 표정이 경이롭게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눈은 영혼의 창과 같아서, 보는 이로 하여금 눈이 전하는 이야기에 몰입하게 합니다.
수지의 가장 주목할만한 그림 중 하나인 <이상한 나라의 리나(2019)>는 여성의 연약함에서 나오는 힘을 나타냅니다. 이 작품은 포르나세티의 뮤즈인 리나 카발리에리(Lina Cavalieri)와 16세기 이탈리아 코미디 델라르테(dell'arte)의 등장인물인 아르레키노(Arlecchino)가 얽혀 있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Suzi는 “상호 배타적인 두 캐릭터가 외모와 정신 면에서 힘을 합쳐 아름다움과 죄악으로 인해 모습을 바꾸는 여성의 강인한 힘을 탐구하였다.”라고 설명합니다.
<Viva la Frida(2020)>는 칼로 주변을 휘감는 죽음의 연속적인 춤과 역경에 맞서는 그녀의 초조함을 그린 작품입니다. 비극적인 교통사고를 당한 뒤, 고인이 된 예술가는 젊은 연인 알레한드로 고메즈 아리아스에게 “밤에는 죽음이 내 침대 주위에서 춤을 춥니다”라고 냉담하게 고백한 바 있습니다.
“프리다에게는 삶과 죽음이 동시에 존재했습니다.”라고 Suzi는 말합니다. “그녀는 죽음이 날마다 눈에 띄기 때문에 익숙하게 이해하고 받아들였습니다. 프리다는 상처받고 승리한 여성, 즉 자신의 토착 문화와 죽음을 스승으로 삼는 여성의 매혹적인 상징적 이미지가 되었습니다.”
작품 <Fridali>(2015)은 상트페테르부르크 살바도르 달리 박물관에서 열린 프리다 칼로 전시회를 관람한 후 느낌을 생생하게 살려낸 그림입니다. Kahlo와 Dalí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동시에 포착하려는 압도적인 열망을 캔버스에 담은 이 작품은 Dalí의 상징적인 콧수염을 통해 듀오를 엮고 있습니다.
"저는 그들의 얼굴 표정을 통해 그들의 모든 차이점, 경쟁, 연결을 그렸습니다. 주로 황금빛 이중성을 영원히 묘사하기 위해서 연결된 일자 눈썹과 콧수염을 반영하였습니다."
추상 표현주의 미술
Black and White Art
회색조는 모든 화가에게 유용한 도구입니다.
그리는 대상의 톤을 정확하게 판단하는 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예술가들이 색채가 풍부한 그림으로 넘어가기 전에 흑백으로 초기 스케치를 그리는 것뿐만 아니라, 전체 작품을 오로지 회색조로만 제작하기도 합니다. 회색조 기법은 두바이 현대 미술에 대한 그녀의 상반된 원칙과 권위 있는 스타일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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